이재정 "박 대통령부터 사퇴하세요"

본회의장 들어가다 한 발언, 트위터·페이스북서 화제... "역시 이재정"

등록 2017.02.01 18:51수정 2017.02.01 18:51
30
원고료로 응원
a

이재정 "박근혜 대통령부터 사퇴하세요" 새누리당 의원들이 1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 입구에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며 피케팅을 벌이자,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일단 박근혜 대통령부터 사퇴하세요"라고 외치고 있다. ⓒ 남소연


"일단 박근혜 대통령부터 사퇴하세요."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비례대표)이 1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 들어가던 중 던진 한마디가 트위터에서 화제다.

이날 오후 새누리당 의원들이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표창원 민주당 의원 전시 논란과 관련해 '여성 비하'라며 피켓을 들고 사퇴를 촉구했다. 본회의장에 들어가다가 이를 본 이 의원이, 특유의 해맑은 웃음을 지으며 "일단 박 대통령부터 사퇴하라"고 말하는 모습이 사진에 찍혀 화제가 된 것이다.

이 의원은 본인 트위터(‏@lovelylawyerjj)에서 "표 의원 관련 논쟁은 차치하고, 본회의장 입구에 늘어선 새누리당 의원들, 새누리당이 이 시국에 한 마음으로 보인 결기가 너무 어이없다"며 "(내가) '일단 박근혜 대통령부터 사퇴 하시지요'라고 한 마디 던졌다가 올 한해 먹을 욕 다 먹었다"라고 썼다.

이 트윗은 올린 지 3시간 만에 1000회 넘게 리트윗됐고, 같은 날 오후 '이재정 의원'으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이 의원 글에 '정부 여당 성추행 일지' 등 사진 등을 올리며 "이 자들 사법 처리와 정계 은퇴가 된 후에 고려해보겠다고 하시라(@star****)", "역시 이재정 의원이다, 힘내시라(@lesm****)", "속이 시원하다(‏@wood****)"는 등의 응원 글을 남겼다.

이 의원은 본인 페이스북에도 같은 글을 올리며 새누리당 의원들을 비판했다. 이 의원은 여기서 "새누리당 의원들께 진정 고언하고 싶다"며 "그 결기로 청와대로 향하라. 그리고 박 대통령께 충심으로 사퇴를 청하라. 그게 새누리당이 국민께 속죄하는 첫걸음"이라고 써서 또 한 번 누리꾼들로부터 "최고다", "시원하다"라는 평가를 받았다.

a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비례대표)이 1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 들어가던 중 던진 한 마디가 트위터에서 화제다. ⓒ 이재정 트위터화면 갈무리


#이재정 #이재정 박근혜 #이재정 표창원 #이재정 더민주 #이재정 의원
댓글3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라이프플러스 에디터. 여성·정치·언론·장애 분야, 목소리 작은 이들에 마음이 기웁니다. 성실히 묻고, 세심히 듣고, 정확히 쓰겠습니다. Mainly interested in stories of women, politics, media, and people with small voice. Let's find hope!

AD

AD

AD

인기기사

  1. 1 윤석열 대통령, 또 틀렸다... 제발 공부 좀
  2. 2 한국에서 한 것처럼 했는데... 독일 초등교사가 보내온 편지
  3. 3 임성근 거짓말 드러나나, 사고 당일 녹음파일 나왔다
  4. 4 저출산, 지역소멸이 저희들 잘못은 아니잖아요
  5. 5 '최저 횡보' 윤 대통령 지지율, 지지층에서 벌어진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