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김재원 '음주 뺑소니 외압' 호응한 검사 확인해보겠다"

<오마이뉴스> 동영상 보도에 진상 파악 의지 밝혀, 표창원도 "법 앞의 평등 실현"

등록 2018.06.20 16:56수정 2018.06.20 17:29
19
원고료로 응원


[기사 보강 : 20일 오후 5시 30분]

자유한국당 김재원 의원의 '음주 뺑소니 수사 외압' 후폭풍이 국회에도 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오마이뉴스>는 지난 19일 김주수 경북 의성군수 당선자의 과거 '음주 뺑소니 사건'에 대해 자신이 직접 검찰에 전화해 사건을 무마했다고 스스로 밝힌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의 2014년 발언 동영상을 보도한 바 있다. (관련 기사 : "우리 후보 교통사고, 담당 검사에 전화했죠" 김재원 의원, '음주뺑소니 수사 외압' 자랑 동영상)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은평갑)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재원 의원의 전화에 호응한 당시 검사는 누구일까요?"라며 관련 언론보도를 링크했다. 외압을 행사한 김 의원만 아니라 그를 수용한 검사도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었다.

현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박 의원은 "김재원 의원도 문제지만 이 전화에 호응하여 '재판 안 받을 수 있도록 벌금이나 세게 주고 봐주겠다'고 한 검사도 문제가 크다고 본다"라고 지적했다. 또 "실제로도 그 검사는 재판 안 받을 수 있는 약식명령청구를 했더군요. 왠지 강원랜드 사건도 떠오르네요"라며 "한 번 확인해보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경북 의성군수 당선자의 '음주 뺑소니 사건'에 대해 자신이 직접 검찰에 전화해 사건을 무마했다고 스스로 밝힌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의 동영상 파문과 관련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은평갑)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재원 의원의 전화에 호응한 당시 검사는 누구일까요?"라고 물었다. 외압을 행사한 김 의원만 아니라 그를 수용한 검사도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었다.
김주수 경북 의성군수 당선자의 '음주 뺑소니 사건'에 대해 자신이 직접 검찰에 전화해 사건을 무마했다고 스스로 밝힌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의 동영상 파문과 관련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은평갑)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재원 의원의 전화에 호응한 당시 검사는 누구일까요?"라고 물었다. 외압을 행사한 김 의원만 아니라 그를 수용한 검사도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었다.박주민페이스북갈무리

같은 당 표창원 의원(경기 용인정)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당 뉴스를 링크하면서 "정치 적폐 청산, 검찰 개혁,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구조개혁, 경북 정치 개혁 절실히 필요한 이유"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표 의원은 "유전무죄 유권무죄 없애고 법 앞의 평등 실현합시다"라고 덧붙였다.


김동균 정의당 부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이 중앙당 해체를 하건 무릎을 꿇건 별반 달라질 것이 없단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상징적 사건"이라며 "김재원 의원이 석고대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고 자유한국당이 어떻게 이번 일을 처리하는지 똑똑히 지켜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주수 당선자와 김재원 의원을 청탁 혐의로 처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도 등장했다.


청원자는 <오마이뉴스> 보도로 알려진 김 의원의 '외압' 발언을 상세히 서술하면서 "이러한 힘 있는 자들의 농단은 적폐 중의 적폐다. 김주수 군수와 김재원 의원, 담당 검사를 즉시 수사해서 처벌해 주시기를 청원한다"고 적었다. '정치개혁' 분야로 분류된 해당 청원은 이날 오후 4시 34분 현재 394명이 참여한 상태다.
#김재원 #박주민 #표창원 #음주 뺑소니
댓글1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07년 5월 입사. 사회부·현안이슈팀·기획취재팀·기동팀·정치부를 거쳤습니다. 지금은 서울시의 소식을 전합니다.

행복의 무지개가 가득한 세상을 그립니다. 오마이뉴스 박혜경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2. 2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3. 3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4. 4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5. 5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