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민간기업 대상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

행안부, 국민 안전의식 제고 위해 7월31일까지 진행

등록 2019.07.15 10:19수정 2019.07.15 10:35
0
원고료로 응원
 
a

안전문화 우수사례 포스터 ⓒ 행안부

 
국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운동 참여 확산을 위해 7월 31일까지 '2019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전이 진행된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14회를 맞이한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부문은 광역지자체, 기초지자체, 공공기관, 비영리기관, 민간기업 총 5개 부문이다.

공모주제는 각 부문의 특성에 따라 지자체 및 비영리기관은 지역주민 대상 민‧관 협업 안전의식 제고활동이다. 지역주민, 단체 등과 함께하는 안전타운워칭 활동, 기본수칙 지키기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 등이 포함된다. 공공기관 및 기업은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임직원의 재능 기부, 안전봉사활동, 취약계층 안전교육 공동캠페인 등 안전관련 사회공헌 활동 사례를 공모한다.

각 부문별로 대상(대통령표창), 최우수상(국무총리표창), 우수상(장관표창) 등 총 31점을 선정해 오는 11월 말에 개최되는 '2019 안전문화대상'에서 시상하고, 안전문화 우수사례의 지속적 추진을 격려하기 위해 총 3천 7백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안전문화 우수사례 공모서류, 접수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안전교육포털 누리집(kasem.safe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상명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안전문화운동은 사회 각 분야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한데 시작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기관‧단체‧기업이 참여해 안전문화운동 실행을 위한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전문화 #공모 #행안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제발 하지 마시라...1년 반 만에 1억을 날렸다
  2. 2 아파트 놀이터 삼킨 파도... 강원 바다에서 벌어지는 일
  3. 3 이성계가 심었다는 나무, 어머어마하구나
  4. 4 시화호에 등장한 '이것', 자전거 라이더가 극찬을 보냈다
  5. 5 7년 만에 만났는데 "애를 봐주겠다"는 친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