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수질복원센터 옥상 공원화 1단계 시작

6월말 완공 예정, 주민친화 생활체육공원으로 재탄생

등록 2020.03.09 13:12수정 2020.03.09 13:12
0
원고료로 응원
 고양시 '일산수질복원센터 상부 공원화 조성사업'은 1만㎡ 규모의 옥상을 3개 구역으로 나눠 단계별로 진행된다.
고양시 '일산수질복원센터 상부 공원화 조성사업'은 1만㎡ 규모의 옥상을 3개 구역으로 나눠 단계별로 진행된다.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일산수질복원센터 2단계 시설의 옥상을 공원으로 조성한다고 9일 밝혔다. '일산수질복원센터 상부 공원화 조성사업'은 1만㎡ 규모의 옥상을 3개 구역으로 나눠 단계별로 진행된다.

이번에 실시하는 1구역 사업은 3월에 공사를 시작해 6월 말 완공 예정이다. 일산수질복원센터 옥상에는 생활체육시설, 녹지·휴식 시설, 편의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일산수질복원센터 상부 공원화 조성사업은 옥상 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함께 머물고 즐길 수 있도록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친환경 시설로 만드는 일이다.

고양시 일산서구 내에 위치한 일산수질복원센터는 지난 1993년 4월에 운영을 시작해, 일산 신도시 및 일산지역의 하수를 처리해 한강으로 방류하는 환경기초시설이다.

그동안 지속적인 악취 민원에 직면해 온 일산수질복원센터는 악취 진단 등을 통하여 시설 개선을 하고 있다. 더 나아가 방음 및 방풍효과를 고려한 수목 식재로 완충녹지 공간을 조성하여 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시설로 탈바꿈하려고 노력중이다. 

김훈태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일산수질복원센터의 변화가 아직은 매우 서툴고 낯선 모습이라 할 수도 있지만, 점진적이면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하여 수질복원센터가 주민이 반기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산수질복원센터 #고양시 #옥상공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