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단국대·MS와 온라인 학습환경 구축 협력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추진 업무협약 체결

등록 2020.09.02 19:06수정 2020.09.02 20:39
0
원고료로 응원
 
 용인시는 시청 시장실에서 단국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와 용인형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용인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용인시는 시청 시장실에서 단국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와 용인형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용인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용인시

   
경기 용인시는 시청 시장실에서 단국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와 용인형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용인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관내 대학과 IT기업의 우수한 인·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관내 중·고교생에게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온라인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김수복 단국대학교 총장, 김현정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사 공공사업본부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시는 단국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와 함께 4차산업혁명 기반의 교육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운영과 교육인프라 확충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단국대는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인·물적 자원을 재능기부하고 마이크로소프트사는 교육프로그램 플랫폼 활용 등을 지원한다. 

시는 교육생 모집과 프로그램 홍보 등을 비롯해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행정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시는 시범적으로 '창의적 스토리 기반 디자인 씽킹', 'MS M:EE를 활용한 협업 코딩' 프로그램 등을 개설해 시 홈페이지에서 오는 9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이번 협약이 관내 청소년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와 미래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좋은 학습환경을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시 #백군기 #창의인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단국대학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옥수수 쪄서 냉동 보관할 때, 젓가락을 준비하세요 옥수수 쪄서 냉동 보관할 때, 젓가락을 준비하세요
  2. 2 새벽 3시 김건희 "정경심 구속 지시한 게 문통입니다" 새벽 3시 김건희 "정경심 구속 지시한 게 문통입니다"
  3. 3 조르고 청해도 김민기가 '아침이슬' 부르지 않은 이유 조르고 청해도 김민기가 '아침이슬' 부르지 않은 이유
  4. 4 3.1점짜리 한국사 문제... 교사가 봐도 민망하다 3.1점짜리 한국사 문제... 교사가 봐도 민망하다
  5. 5 버스도, 밥도 공짜...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마을의 비결 버스도, 밥도 공짜...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마을의 비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