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교육감 "전국 첫 미래교육 지원 '아이톡톡' 도입"

1일 낸 신년사 통해 밝혀 ... "지난 6년 경험, 지혜 살려 교육 대전환 만들겠다"

등록 2021.01.01 08:08수정 2021.01.01 11:53
0
원고료로 응원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박종훈 경남도교육감.경남도교육청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새해 신년사를 통해 '경남교육 대전환'을 만들겠다고 했다.

박 교육감은 1일 낸 신년사를 통해 "지난 6년간 교육 혁신으로 축적해왔던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을 '경남교육 대전환'의 해로 만들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과 개개인의 성장 속도에 따른 평가를 위해 미래교육지원플랫폼 '아이톡톡'을 전국 최초로 도입해 학생들의 학습과 수업의 대전환을 이루어 낼 것"이라고 했다.

다음은 박종훈 교육감의 신년사 전문이다.

<신년사> 2021년, '경남교육 대전환'의 해로 만들겠습니다

350만 도민과 교육공동체 여러분! 신축년의 새로운 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희망과 기쁨이 가득하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우리의 일상은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원격수업, 온라인의 활성화 등 디지털 기반의 삶이 빠르게 정착되고 있습니다. 미래사회로의 발빠른 변화는 예견되었지만,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은 우리에게 더 빠른 속도로, 더 새로운 모습으로 바뀔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교육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우리 교육청은 지난 6년간 교육 혁신으로 축적해왔던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을 '경남교육 대전환'의 해로 만들 것입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과 개개인의 성장 속도에 따른 평가를 위해 미래교육지원플랫폼 「아이톡톡」을 전국 최초로 도입해 학생들의 학습과 수업의 대전환을 이루어 낼 것입니다. 교무행정팀을 확대하여 교사는 수업에만 전념하도록 하는 학교 행정의 대전환을 만들어 낼 것이며, 돌봄의 모범이 될 거점통합돌봄센터를 올해부터 시범 운영함으로써 학부모님의 우려를 덜어드릴 교육복지의 대전환도 이루어 내겠습니다.

대한민국 미래교육을 주도하며 코로나19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온 경남교육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차이와 다름이 존중받는 학생 맞춤형 교육, 학생 역량을 강조하는 미래형 학교,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복지로의 대변화를 통해 대한민국 교육을 선도하겠습니다. 성찰과 공감으로 미래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경남교육청과 교육공동체에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상남도교육감 박종훈.
#박종훈 교육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