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에 고주희, 산업정책비서관에 이호준

문화비서관에 전효관...비서관급 인사 단행

등록 2021.03.02 14:55수정 2021.03.02 16:09
1
원고료로 응원
a

문재인 대통령은 2일 새 디지털소통센터장에 고주희 전 한국일보 디지털전략부장(왼쪽사진), 산업정책비서관에 이호준 전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실장(가운데), 새 문화비서관에 전효관 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무처장을 내정했다. ⓒ 연합뉴스


청와대가 2일 비서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디지털소통센터장에 고주희 한국일보 디지털전략부장, 산업정책비서관에 이호준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실장, 문화비서관에 전효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무처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고 신임 센터장은 제주 출신으로, 제주여고와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네이버 뉴스제휴팀장, 한국일보 디지털전략부장 등을 역임했다.

이 비서관은 서울 보성고와 서울대를 졸업하고 영국 맨체스터대 기술정책학 박사 과정을 마쳤다. 행정고시 34회로 지식경제부 에너지자원정책과장으로 공직에 입문해 대통령비서실 산업통상자원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조정실장 등을 지냈다.

전주고와 연세대를 졸업한 전 비서관은 문화연대 문화교육센터 소장과 서울특별시 서울혁신기획관, 청년허브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국무총리 소속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민간위원도 맡은 바 있다.
#청와대 비서관 #고주희 #이호준 #전효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학생들과 함께 본 '건국전쟁', 충격적인 한 줄 평
  2. 2 윤 대통령은 이런 사람이다... 부동산 시장서 벌어지는 일들
  3. 3 윤석열-한동훈의 진심... 총선 후 더 큰 충격 온다
  4. 4 "이X 얼굴 좀 보자!" 조사받으러 간 경찰서, 가해자가 달려들었다
  5. 5 "카이스트 졸업생 끌고나간 경호처, 윤 대통령 묵인 여부 밝혀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