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기본소득포럼 창립대회, 양준호 인천대교수 '왜 기본소득인가?' 강연

등록 2021.03.04 11:39수정 2021.03.04 13:35
0
원고료로 응원
 
인천기본소득포럼 창립대회 참석자 기념촬영
인천기본소득포럼창립대회 참석자 기념촬영이완규
 
3월 3일 인천기본소득포럼은 창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저녁 7부터 인천 영화공간주안 7층에서 열린 창립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창립대회에서는 인천기본소득포럼 정관을 의결하고 상임대표 등 운영위원을 선출했다. 상임대표에는 황진도 준비위원장이 선출됐다. 공동대표로는 김재용 변호사를 비롯해 정하주, 이민우, 김형진, 이성재 등 10명 이내로 구성하기로 했다.

이어서 인천대학교 양준호 경제학과 교수의 '지금, 왜 기본소득인가?'라는 강연이 한 시간 동안 이어졌다. 양준호 교수는 존 롤즈(John Rawls)의 정의론을 들어 기본소득을 설명했다. 양 교수는 "현대자본주의 고유의 문제에 근본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내놓은 처방전 중 하나가 바로 기본소득이고, 기본소득은 사회정의를 실현하는 데도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인천기본소득포럼은 2021년 상반기 중 '기본소득 인천 대토론회 개최' 등 사업계획도 내놓았다.

창립대회에서 선출된 인천기본소득포럼 임원 및 운영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상임대표 황진도 ▲ 공동대표 김재용, 정하주, 이민우, 김형진, 이성재, ▲ 집행위원장 김재용 ▲ 감사 최윤준, 박세원 ▲ 고문 강건일, 최병남, 양재덕, 이총각 ▲ 대외협력위위원장 정하주 ▲ 사무처장 한승환
덧붙이는 글 인터넷신문 이프레스에도 올립니다.
#인천기본소득포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은퇴로 소득 줄어 고민이라면 이렇게 사는 것도 방법 은퇴로 소득 줄어 고민이라면 이렇게 사는 것도 방법
  2. 2 남자를 좋아해서, '아빠'는 한국을 떠났다 남자를 좋아해서, '아빠'는 한국을 떠났다
  3. 3 32살 '군포 청년'의 죽음... 대한민국이 참 부끄럽습니다 32살 '군포 청년'의 죽음... 대한민국이 참 부끄럽습니다
  4. 4 소 먹이의 정체... 헌옷수거함에 들어간 옷들이 왜? 소 먹이의 정체... 헌옷수거함에 들어간 옷들이 왜?
  5. 5 서울중앙지검 4차장 "내가 탄핵되면, 이재명 사건 대응 어렵다" 서울중앙지검 4차장 "내가 탄핵되면, 이재명 사건 대응 어렵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