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경남 황매산 철쭉 고원을 아시나요

등록 2021.05.02 12:24수정 2021.05.02 14:36
0
원고료로 응원

ⓒ 이희동

 

ⓒ 이희동

 

ⓒ 이희동

 

ⓒ 이희동

 

ⓒ 이희동

 

ⓒ 이희동

 

ⓒ 이희동

 

ⓒ 이희동

 

ⓒ 이희동

 

ⓒ 이희동


태백산맥의 끝부분 경남 산청군과 합천 군 사이에는 황매산이 있습니다. 두 지역 모두 황매산을 그 지역의 8경으로 지정하고 홍보하느라 정신이 없지요.

황매산은 산 꼭대기 부분의 너른 목장지대인 황매평전으로 유명합니다. 1000m 넘는 곳에 이렇게 넓은 평지가 있다는 게 신기하지요. 산을 올라 주위를 바라보면 아주 자연스럽게 말을 타고 달리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황매산은 그동안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애용되어왔습니다. 영화 <태극기를 휘날리며>, <단적비연수>, <바람의 나라>, <천군>이나 드라마 <주몽>,<태왕사신기> 등이 있지요. 산청군 쪽에서 올라가다 보면 이를 기념하듯 영화주제공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황매산은 이 밖에도 요즘 같은 봄이면 더 유명한 것이 있는데 바로 철쭉입니다. 소백산, 바래봉에 이어 철쭉 3대 명산이라 할 만큼 철쭉이 고원에 군락을 이루고 있지요.

이 때문에 합천군과 산청군 모두 5월 초에 철쭉과 관련된 축제를 여는데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모두 취소되었네요. 대신 작년, 올해 그만큼 자연이 복원되겠지요.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역사와 사회학, 북한학을 전공한 사회학도입니다. 물류와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일을 했었고, 2022년 강동구의회 의원이 되었습니다. 일상의 정치, 정치의 일상화를 꿈꾸는 17년차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서, 더 나은 사회를 위하여 제가 선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노후 대비 취미로 시작한 모임, 이 정도로 대박일 줄이야
  2. 2 나이 들면 친구를 정리해야 하는 이유
  3. 3 오스트리아 현지인 집에 갔는데... 엄청난 걸 봤습니다
  4. 4 일본이 한국 어린이날을 5월 5일로 바꾼 이유
  5. 5 최근 사람들이 자꾸만 신안으로 향하는 까닭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