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광주시장 "지역 내 물류단지 더 이상 안 돼"

경기도 광주시, 신규 물류단지 반대 입장 표명

등록 2021.06.03 18:30수정 2021.06.03 20:34
0
원고료로 응원
 

신동헌 광주시장 ⓒ 박정훈

 
 
"물류단지 조성에 따른 지역주민의 반대 여론은 대부분 도로·교통문제에 기인하고 있다."


신동헌 경기도 광주시장은 3일 "물류단지 통행차량에 대한 교통정체 유발 등의 민원이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신규 물류단지 입지는 지역주민의 불편과 반감을 더욱 확산시킬 것"이라며 지역내 추진되고 있는 물류단지와 관련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다.  

최근 광주시는 경기도에 '물류단지 과밀화에 따른 건의사항'을 제출, 신규 물류단지 반대 입장을 다시 표명했다. (관련기사:경기 광주 중대동 물류단지 가속화... 주민들 강력반발)

광주시가 이번에 경기도에 제출한 건의사항은 광주 중대물류단지 예정부지(광주시 중대동 산21-1 일원)의 토지 소유자인 종중이 해당 토지를 물류단지 시행자에게 매각을 결정함에 따라 이뤄졌다.

광주시는 국토·환경·산업분야 등 중첩규제로 인해 도시 성장이 제한되고 있으며 도시의 공간구조와 장기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도시기본계획 및 도시관리계획상 보전 용도로 지정된 토지에 대한 무분별한 물류단지 개발 사업에 따라 주민 피해가 지속적으로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역주민들은 각종 시위 및 집회를 추진하고 시에 시민청원 및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제기하는 등 물류단지 설립을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또 지난 5월 29일 광주갑 소병훈 국회의원과 박관열·안기원 도의원, 박현철·주임록·이은채 시의원은 공동으로 '광주 중대물류단지 반대 성명서'를 내는 등 반대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신동헌 #광주시 #물류단지 #중대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단독] '김 여사 성형' 왜 삭제? 카자흐 언론사로부터 답이 왔다
  2. 2 [단독] 순방 성과라는 우즈벡 고속철, 이미 8개월 전 구매 결정
  3. 3 해외로 가는 제조업체들... 세계적 한국기업의 뼈아픈 지적
  4. 4 "모든 권력이 김건희로부터? 엉망진창 대한민국 바로잡을 것"
  5. 5 [단독] '칼퇴, 초과근무'가 을질?... 충남교육청 '황당' 문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