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이준석 대표, 세대 화합과 낡은 정치 개혁 이뤄내길"

페이스북 통해 국민의힘 당대표 당선에 축하 인사 ... 한때 방송 토론 같이 하기도

등록 2021.06.12 11:10수정 2021.06.12 11:10
0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 소속 허성무 경남 창원시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한테 '축하 인사'를 했다.

허 시장은 11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당대표께 축하 인사를 보냅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허 시장은 "저와는 오래 방송 패널로 활동한 인연이 있는 분이라 당대표 당선이 특별히 반갑습니다"고 했다.

허 시장과 이 대표는 여러 방송에서 정치 현안 등에 대해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허 시장은 같이 방송 출연했을 때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허 시장은 "대한민국 헌정 역사상 처음으로 30대 당대표가 탄생했습니다"며 "여야를 떠나 세대 화합과 낡은 정치 개혁을 이뤄내길 기대합니다"고 했다.

이 대표가 수락연설했던 말을 언급한 허 시장은 "공존을 강조하는 이 대표의 수락연설 중 '지금부터 만들어가는 역사 속에 여러분의 지분이 있다'는 말을 저도 여러 번 되새겨봅니다"고 했다.

허 시장은 "혼자가 아니라, 야당뿐만 아니라, 네 탓이 아니라 진정 함께 세상을 바꾸는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해주시길 바랍니다"고 했다.


허성무 시장은 "국민의힘의 새로운 출발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고 했다.
 
a

허성무 창원시장 페이스북. ⓒ 창원시청

#이준석 대표 #허성무 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이 어휘력이 떨어져요"... 예상치 못한 교사의 말
  2. 2 그가 입을 열까 불안? 황당한 윤석열표 장성 인사
  3. 3 한국인들만 모르는, 외국인들에게 소름 돋는 '어메이징 코리아'
  4. 4 7세 아들이 김밥 앞에서 코 막은 사연
  5. 5 참전용사 선창에 후배해병들 화답 "윤석열 거부권? 사생결단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