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오포읍 폐지, 4개동 분리안' 경기도 제출

신동헌 시장 “행정구역 개편 통해 행정수요 대응 및 주민편익 향상에 도움 될 것”

등록 2021.06.28 18:05수정 2021.06.28 18:05
0
원고료로 응원
 
  광주시는 오포읍을 폐지하고 4개의 법정동 및 행정동을 설치하는 ‘오포읍 행정구역 개편(안)’을 경기도에 제출했다.
광주시는 오포읍을 폐지하고 4개의 법정동 및 행정동을 설치하는 ‘오포읍 행정구역 개편(안)’을 경기도에 제출했다. 박정훈

경기 광주시는 오포읍을 폐지하고 4개의 법정동 및 행정동을 설치하는 '오포읍 행정구역 개편(안)'을 경기도에 제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인구 11만의 오포읍의 개편안은 경기도의 검토를 거쳐 행정안전부의 승인절차를 거치게 된다. 

앞서 광주시의회는 제286회 광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광주시 오포읍 행정구역 개편 의견 청취안'을 찬성으로 의결했다.

의견 청취안은 오포읍과 7개 법정리를 폐지하고 7개 법정동 및 4개 행정동을 설치하는 안이다.

시는 오포읍 행정구역 개편 기본계획안과 함께 광주시의회 의견서를 첨부해 경기도에 승인을 요청했으며 도에서는 이를 검토하고 행정안전부에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다.

시는 행안부의 승인이 나오는 대로 관련 조례 개정 등 행정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계획이다.

신동헌 시장은 "오포읍 관할 인구수가 현재 11만을 넘어 읍 단위로는 전국 3위 수준"이라며 "이번 행정구역 개편을 통해 증가된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주민편익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시가 지난 4월 7일∼5월 6일 만 19세 이상 오포읍 주민 1천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61.4%의 주민이 행정구역 개편에 찬성했다.
#광주시 #신동헌 #오포읍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4. 4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한강 작가를 두고 일어나는 얼굴 화끈거리는 소동
  5. 5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