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코로나 끝난 것 아냐,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는 기본"

"안전한 일상회복 위해 정책적 노력으로 모범을 보여야 할 것"

등록 2021.11.08 14:00수정 2021.11.08 15:07
0
원고료로 응원
"인천시, 11월 실국장 회의"  박남춘 인천시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정책적 노력을 강조했다. 자료사진. 사진은 '11월 실국장 회의' 모습.
"인천시, 11월 실국장 회의" 박남춘 인천시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정책적 노력을 강조했다. 자료사진. 사진은 '11월 실국장 회의' 모습.인천시
 
박남춘 인천시장이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8일 열린 '11월 실국장 회의'에서 박남춘 시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그동안의 성과를 평가하고, 앞으로의 정책적 노력을 강조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 초기 때부터 신속하고 광범위한 검사·격리 체계를 운영하고, 시민들의 협조와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희생과 인내를 통해 수도권에서 가장 모범적인 방역체제를 유지해올 수 있었다"며 "시민들의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해서도 정부의 정책에 인천시의 정책적 노력을 더해 모범을 보여야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생회복을 위한 지원과 철저한 방역을 주문했다.

박 시장은 "전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상회복 인천지원금을 신속히 지급할 수 있도록 군‧구와 긴밀히 협의 중에 있다"며 "시민들께서 일상회복의 마중물로 삼을 수 있도록 협의와 법정절차 등을 조속히 마치고 신속하게 지급 개시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방역 조치로 어려움이 컸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에 대해서도 두터운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이 부분도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며 "이러한 민생 대책이 더욱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백신접종과 든든한 방역‧의료대응체계가 반드시 기반돼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접종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백신접종을 아직 하지 않으신 분들께서 접종에 나설 수 있도록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등 인센티브를 전 실국 차원에서 검토해주기 바란다"며 "또한 12세에서 1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접종도 진행되고 있는 만큼 학교 당국과 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박남춘 시장은 "확진환자가 급증에 대비한 의료대응체계도 면밀히 갖추어야 한다"며 "당분간 확진자 증가는 불가피할 것이다. 생활치료센터, 병상 부족 등을 대비해 재택치료를 더욱 활성화하고, 제도가 빈틈없이 잘 작동되고 있는지 건강체육국에서 면밀히 살피기 바란다. 시민들께서 제도를 잘 아실 수 있도록 소통과 홍보도 강화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박 시장은 "코로나19는 끝난 것이 아니다.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는 기본임을 명심해 주기 바란다"며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를 자칫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오해해서는 절대 안 될 것이다. 변화된 방역수칙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필요한 방역수칙은 더욱 엄격하게 지켜질 수 있도록 조치 바란다"고 현장에 지시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인천시 #박남춘 #인천시장 #단계적 일상회복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더 나은 '우리'의, 더 나은 '삶'을 생각합니다. mylovepbm@hanmail.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2. 2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천재·개혁파? 결국은 '김건희 호위무사'
  3. 3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미 대선, 200여 년 만에 처음 보는 사태 벌어질 수도
  4. 4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민주당 지지할 거면 왜 탈북했어?" 분단 이념의 폭력성
  5. 5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김건희·명태균 의혹에... 지금 대한민국은 무정부 상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