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권영진 대구시장 불출마 입장 밝힌다

30일 오전 기자회견... 지지율 답보에 불출마로 선회한 듯

등록 2022.03.30 07:54수정 2022.03.30 07:54
2
원고료로 응원
 권영진 대구시장은 16일 대구시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오는 2027년까지 제2대구의료원을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16일 대구시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오는 2027년까지 제2대구의료원을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대구시
 
그동안 3선 도전을 공언해왔던 권영진 대구시장이 출마를 포기할 것으로 전해졌다.

권 시장은 30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불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권 시장은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에서 대구지역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과 예산정책협의회를 한 후 이철우 경북도지사에게 자신의 불출마 결심을 전했다.

이후 대구로 내려와 이날 저녁 측근들과 불출마 선언 및 향후 정치계획을 두고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권 시장은 그동안 각종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답보상태를 면치 못하자 불출마 결심을 한 것으로 보인다. 3선에 따른 정치적 피로도 역시 입장을 선회한 배경일 수 있다.

권 시장이 불출마하게 되면 대구시장 선거는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권 시장 지지층의 표심이 중요 변수로 부상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국민의힘에서는 홍준표 의원과 김재원 최고위원, 이진숙 전 대전MBC 사장이 출마를 선언한 상황이고 정상환 전 국가인권위 위원, 김형기 전 경북대교수도 출마를 예정하고 있다.


또 유영하 변호사도 최근 자신의 집을 대구로 옮기고 다음달 초 대구시장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힐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홍의락 전 의원이 출마를 고심하는 가운데 김동식 대구시의원이 출마를 준비 중이고 서재헌 동구갑위원장은 출마를 선언한 상태다.


한민정 정의당 대구시당위원장도 일찌감치 출마를 선언했다.

한편 대구에서는 아직까지 3선 시장이 나오지 않았다.
#권영진 #대구시장 #불출마 #3선 #기자회견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한 번 씻자고 몇 시간을..." 목욕탕이 사라지고 있다
  3. 3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49명의 남성에게 아내 성폭행 사주한 남편
  4. 4 일본군이 경복궁 뒤뜰에 버린 명량대첩비가 있는 곳 일본군이 경복궁 뒤뜰에 버린 명량대첩비가 있는 곳
  5. 5 '나체 시위' 여성들, '똥물' 부은 남자들 '나체 시위' 여성들, '똥물' 부은 남자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