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장·홍대선에 덕은역 반드시 설치해야"

4월 8일 오전 10시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주민설명회 개최

등록 2022.04.01 13:02수정 2022.04.01 13:03
0
원고료로 응원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사업초기 단계부터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대장·홍대선에 덕은역을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대장·홍대선은 현대건설㈜가 제안한 민간투자사업이다. 지난해 말 KDI의 민자적격성 조사를 통과했다. 국토부는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6일까지 약 1달 동안 이 사업에 대한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를 주민에게 공람하고 있다. 오는 4월 8일 오전 10시에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고양시를 관통하는 대장·홍대선은 현재 택지개발 완료단계로 입주를 앞둔 덕은지구와 인접해 있어 지구 내에 덕은역이 설치되어야 한다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또한 평가서에도 덕은지구를 경유하는 노선과 덕은지구 밖으로 우회하는 노선이 제시되었기 때문에 덕은지구 지역주민을 비롯한 고양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덕은지구 내를 경유하는 노선이 선정돼야 한다는 것이 고양시의 입장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수익자 부담 원칙에 따라 덕은지구 개발의 최대 수혜자인 LH가 덕은역 설치 사업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대장·홍대선 민간투자사업은 이번 주민의견 청취 이후 제3자 제안공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등 민간투자사업 추진절차를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 구간은 부천시 대장신도시(3기)에서 서울시 홍대입구역으로 정거장은 일반정거장 7개소, 환승정거장 4개를 포함해 모두 11곳이다. 사업 기간은 6년으로 예상하고, 향후 4량 1편성으로 모두 12편성이 운행될 계획이다.
 
 대장·홍대선 사업노선 위치도.
대장·홍대선 사업노선 위치도. 고양시
#대장·홍대선 #덕은역 #국토부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5. 5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