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에 실패한 엄마를 보며 깨달은 것

등록 2022.04.06 10:55수정 2022.04.06 10:55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 이문연

 


엄마는 가끔 홈쇼핑을 이용합니다. 여러 개 세트로 파니 가성비가 좋다고 말이죠. 하지만 딸은 홈쇼핑 구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조명빨과 카메라 기능, 쇼핑 호스트의 말빨로 구현된 최적의 색감과 화려한 비주얼은 조명과 카메라, 말빨이 사라진 곳에서는 그 느낌이 안 나거든요. 참, 날씬하고 예쁜 쇼핑 호스트의 비주얼 포함입니다.

옷도 그렇고 화장품도 그렇습니다. 물론 다 그런 건 아니겠지만 홈쇼핑에 실패한 엄마를 보며 화면 속 홈쇼핑 제품과 실제 제품의 차이를 깨달았다고나 할까요?

화장품을 파는 걸 관찰해보면 얼굴 위주의 샷이 많습니다. 얼굴만 보기 때문에 얼굴부터 발까지 전체적인 '색의 밸런스'를 확인하기 어렵죠. 얼굴만 뽀송해 보이고, 뽀샤시해 보이고, 화사해 보이면 되는 겁니다. 그렇게 커버력, 광택력, 지속력을 어필합니다. 

새로 산 파우더가 도착하자 엄마는 발라보겠다고 합니다. 확실히 뽀샤시하고, 화사하고, 밝게 변했습니다. 다만, 문제라면 엄마 피부 색깔보다 너무 하얗게 변했다는 것이겠지만요.
덧붙이는 글 필자의 블로그에 같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홈쇼핑 #핫컨툰 #파우더 #한컷툰에세이 #주말모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옷이 어려운 여성들의 옷생활 코치. 문제적 옷생활을 바꾸는 선순환 액션, 옷문제 코칭교육 연구소 [책] 주말엔 옷장 정리 / 기본의 멋 / 문제는 옷습관 / 매일 하나씩 쓰고 있습니다 / 67템 x 4계절 옷장코디 에세이

AD

AD

AD

인기기사

  1. 1 다시는 고등어구이 안 먹을랍니다
  2. 2 가수로 데뷔한 2011년 이후... 날 무너뜨린 섭식장애
  3. 3 윤 대통령의 8가지 착각... 그래서 나라 꼴이 이 모양
  4. 4 신동엽-성시경의 '성+인물'이 외면한 네덜란드 성매매 현실
  5. 5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다" 말한 바로 그날, 장모가 한 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