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집단단식 23일차에 단식자 한 명 또 병원행

나은경 서울분회장, 녹색병원으로 후송... 파리바게뜨측, 업무복귀명령 내용증명 문자 보내기도

등록 2022.07.26 18:02수정 2022.07.26 18:02
0
원고료로 응원
a

여기 사람이 죽어간다 집단단식 9일차의 제빵기사들. 왼쪽에서 3번째가 나은경 분회장. ⓒ 파리바게뜨지회 제공

 
SPC 파리바게뜨 불법행위 중단 및 책임자 처벌, 사회적 합의 이행, 휴식권 보장 등을 요구하며 집단단식하던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중 한 명이 또 병원에 실려 갔다.

26일 오전 10시 40분경 나은경 서울분회장이 녹색병원으로 실려 갔다. 나 분회장은 3일 전부터 계속 위액을 토하면서도 버티다가, 회사로부터 날아온 '업무복귀명령 내용증명' 문자를 받은 뒤 상태가 급격히 안 좋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파리바게뜨 측(법인명 피비파트너즈)은 26일 오전 9시 50분경 나 분회장에게 '업무복귀명령' 내용증명을 발송한다는 문자를 보냈다. 파리바게뜨는 "현재 부족한 인력 현황 및 휴무 및 휴가 스케줄 조정에 따른 동료 직원들의 민원으로 인해 인력 운영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코로나와 부상 등으로 인해 부담이 가중된 상황이라고 했다.

파리바게뜨는 나 분회장에게 "귀하 뿐만 아니라, 동료 직원들의 휴식권도 조화롭게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나, 귀하의 휴가 사용으로 인하여 불가능하게 되었다"며 유의해달라며 27일 자로 복귀하라고 명령했다.

임종린 파리바게뜨지회장은 "단식 23일차를 맞은 단식자에게 내일 당장 출근하라니, 진짜 파리바게뜨는 제정신이 아닌 것 같다"라며 "단식자가 단식을 푼다 하더라도, 진짜로 내일 당장 출근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건지 정말 궁금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몇 백 명이 있는 사업부에 고작 한 명이 연차 사용했다고 이렇게 난리가 날 회사를 만든 윗선과 관리자들부터 징계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5명은 지난 4일부터 SPC 파리바게뜨에 ▲불법행위 책임자를 처벌하고, 피해를 원상회복 시켜라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라 ▲사회적 합의 이행하라 ▲점심시간, 휴식권을 보장하라 등을 요구하며 집단단식에 돌입했다.

이들은 18일부터 사회적 합의 주체인 민주당과 정의당이 책임지라며 당사 농성에 돌입했으며, 26일까지 3명이 건강 악화로 인해 단식을 중단했다. 남은 2명은 단식을 이어간다.
덧붙이는 글 <노동과세계>에 중복 송고했습니다.
#파리바게뜨 #SPC #파리바게트 #집단단식 #제빵기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정치가 밥 먹여준다'고 생각합니다 /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꿈꿉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