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호 차량프리스페이스 공간인 4호 차량
서규호
열차의 이름은 B.B는 BOSO BICYCLE의 약자로, 총 6량 편성으로 4호차(프리 스페이스)를 제외하고 총 5량의 객차에 정원 99명을 태우고 이동합니다. 사이클을 렉에 고정하고 자신이 미리 받은 지정석에 편하게 앉습니다. 모든 사이클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핸들 폭이 600MM이하 타이어 폭이 50MM이하의 사이클만 가능합니다.
자신의 사이클과 함께 보소 반도로 자전거 여행을 시작합니다. 저는 JR 료고쿠역에서 출발해 JR 조시역으로 이동하는 코스를 타 보았습니다. 차량은 사이클 전용 바인딩 슈즈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요철이 있는 고무 바닥을 깔아 놓아 안전하게 열차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JR 료고쿠역을 아침 8시 12분에 출발한 열차는 차내에 잔잔한 음악이 흐르며 열차 여행을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4호차에는 프리 스페이스가 있어서 열차 여행을 즐기면서 대형 TV를 통해 보소 반도의 아름다움을 눈으로 미리 체험이 가능합니다.
JR 조시역에 오전 10시 36분에 도착합니다. 역에서 내린 사람들은 각자의 사이클을 타고 태평양이 보이는 해변으로 사이클 여행을 떠납니다.
아름다운 태평양의 이노부자키 해안과 도네 강을 따라 물의 도시 사와라까지 약 3시간 30분정도의 사이클 코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간토지방을 관통하는 도내 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천천히 사이클을 타면서 이동합니다. 사와라에 도착하면 JR 사와라역에서 다시 열차를 기다립니다. 오후 17시 45분에 출발하는 B.B BASE를 타고 19시 28분 다시 종점인 JR 료고쿠역에 도착합니다. 도착과 동시에 각자의 집으로 사이클과 함께 귀가하면서 열차 여행은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