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다문화가족 고국방문 4년만에 재개

선정된 4가구에 왕복항공료 최대 350만원씩 지원

등록 2023.02.09 18:05수정 2023.02.09 18:05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가 오는 24일까지 다문화가족 고국방문 지원사업 ‘집으로’ 대상자를 모집한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오는 24일까지 다문화가족 고국방문 지원사업 '집으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다문화가족 고국방문 지원사업 '집으로'는 여주시에 정착한 다문화가족 중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장기간 모국을 찾지 못하는 가정에게 그리운 가족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3부터 2019년까지 48가정을 지원 후 코로나19로 중단되었다가 올해 4년 만에 추진한다.

신청 자격은 ▲3년이상 여주시에 거주하는 가족 ▲최근 3년간 고향방문 경험이 없는 가족 ▲다문화가족 고향방문 사업에 선정된 경험이 없는 가족 ▲기타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가족을 대상이다.

시는 여주시가족센터 운영위원 심사를 통해 선정된 4가구에 왕복항공료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및 접수 하면된다. 여주시청 여성가족과 및 여주시가족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여주시 #이충우 #다문화가정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일본 언론의 충격적 보도...윤 대통령님, 설마 이거 사실입니까
  2. 2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다" 말한 바로 그날, 장모가 한 일
  3. 3 윤 대통령의 8가지 착각... 그래서 나라 꼴이 이 모양
  4. 4 "그날, '윤석열 만세' 보냈고 바로 답장이 왔다, '이정섭 만세'"
  5. 5 버려진 옷 먹는 소의 모습... 더 불편하고 충격적인 사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