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가 크린랩 본사 이전 및 공장, 창고 조성을 위한 산업유통형 지구단위계획(면적 46,508.9㎡) 개발계획 결정 고시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박정훈
경기 여주시가 크린랩 본사 이전 및 공장, 창고 조성을 위한 산업유통형 지구단위계획(면적 46,508.9㎡) 개발계획 결정 고시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크린랩은 1983년 7월 27일 설립하여 국내 최초 PE 재질의 무독성 랩을 개발했다.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을 제조 생산하는 식품 포장 분야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중견기업이다.
2022년 12월 기준 매출액 약 1,800억원의 전국적으로 지점 및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여주시는 지난 1월 종료된 12개 읍면동 시민과의 대화에서 민선 8기 시정 방침 중의 하나인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크린랩 본사 이전 및 공장 유치 관련 사항에 대하여 홍보한 바 있다.
시는 이번 개발계획 결정 고시를 통하여 여주시민의 일자리 창출, 지방세 및 주민세 수입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처럼 적극적인 기업 유치를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여주시, "크린랩 본사 온다"... 기업 유치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