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검찰, 한국타이어 조현범 회장에 구속영장 청구

공정거래법 위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배임·횡령 등의 혐의

등록 2023.03.07 09:56수정 2023.03.07 10:36
0
원고료로 응원
a

(서울=연합뉴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는 6일 계열사 부당지원 및 횡령·배임 의혹과 관련해 조현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 연합뉴스

 
조현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회장에게 계열사 부당 지원과 회삿돈 유용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 이정섭)는 6일 조 회장에 대해 공정거래법 위반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배임·횡령 등의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조 회장은 2014∼2017년 한국타이어가 계열사의 타이어 몰드를 다른 제조사보다 비싼 가격에 사주는 방식으로 부당 지원(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를 받는다. 

조회장은 또 2020∼2021년 현대자동차 협력사 리한의 박지훈 대표와의 개인적 친분을 앞세워 계열사 자금 130억 원 가량을 빌려줘 회사에 손해를 끼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검찰은 지난 1월 조 회장의 자택과 한국타이어 본사, 계열사 등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검찰은 "사익 추구성이 강해 죄질이 나쁘고 증거인멸 정황이 있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 #조현범 회장 #구속영장 청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학생들과 함께 본 '건국전쟁', 충격적인 한 줄 평
  2. 2 윤 대통령은 이런 사람이다... 부동산 시장서 벌어지는 일들
  3. 3 윤석열-한동훈의 진심... 총선 후 더 큰 충격 온다
  4. 4 "이X 얼굴 좀 보자!" 조사받으러 간 경찰서, 가해자가 달려들었다
  5. 5 "카이스트 졸업생 끌고나간 경호처, 윤 대통령 묵인 여부 밝혀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