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가 6일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앞두고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6일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앞두고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천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개최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5.15~10.15)동안 효율적인 재난대응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해 실시했다.
이날 대책회의는 ▲여름철 기상전망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별 여름철 사전대비 중점 추진대책 ▲여름철 협조사항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 및 추진사항에 대해 전반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올해 여름철 자연재난 추진 대책에서 경사지 태양광 발전 시설 및 저지대 반지하 밀집 지역 등 인명 피해 우려지역을 조사하고 점검하는 등 재해위험지역에 대한 사전대비 현장점검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경희 시장은 "대책회의를 통해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전 관계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확인하고 체계적인 재난대응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신속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여 여름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시민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여름철 재해대책기간 동안 24시간 상황관리를 추진하고 재해문자전광판, 예경보시설, 안전캠페인 등을 통해 여름철 국민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하는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이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