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여주경찰서와 실시간 공조, 사기범 검거

"신속 대응으로 제2의 범죄 예방... 경찰서와 유기적인 협조체제 유지"

등록 2023.04.20 14:53수정 2023.04.20 14:53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가 최근 주거침입 용의자 검거에 이어 18일에 발생한 공무원 사칭범 검거에도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고 20일 밝혔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가 최근 주거침입 용의자 검거에 이어 지난 18일에 발생한 공무원 사칭범 검거에도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후 20시경, 여주경찰서는 한 남성이 여주시 소재지 식당에서 공무원을 사칭 후 도주했다는 신고 접수를 받은 후 신속하게 도시안전정보센터에 용의자 이동 경로 추적을 요청했다.

관제 요원은 곧바로 용의자로 추정되는 한 남성을 관제 후 실시간으로 추적 및 경찰서와 정보를 공유하였고 사건 발생 후 20분 만에 용의자를 현장에서 긴급 체포 됐다.

시 관계자는 "관제 요원의 신속한 대응으로 인해 여주 시민들의 재산 피해를 막을 수 있었고 제2의 범죄를 예방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찰서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범죄 없는 안전한 여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는 2,500여대 정도의 CCTV를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하고 있다. 범죄 및 사고 예방을 위해 방범용 CCTV를 지속적으로 증설할 계획이다.
 
#여주시 #이충우 #도시안전정보센터 #경기도 #여주경찰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판도라의 상자' 만지작거리는 교육부... 감당 가능한가
  2. 2 [단독] "문재인 전 대통령과 엮으려는 시도 있었다"
  3. 3 쌍방울이 이재명 위해 돈 보냈다? 다른 정황 나왔다
  4. 4 복숭아·포도 풍년 예상되지만 농가는 '기대반, 걱정반' 왜냐면
  5. 5 환경부도 "지켜달라"는데 멈추지 않는 표범장지뱀 강제 이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