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나주 혁신도시 '여섯째 아이 탄생' …축하 릴레이

윤병태 시장, 빛가람동 서재정씨 부부 찾아 격려…공공기관·민간기업 후원, 선물 잇따라

등록 2023.05.04 09:41수정 2023.05.04 09:41
0
원고료로 응원
a

윤병태 전남 나주시장이 나주혁신도시(빛가람동) 서재정(42)·노혜림(36)씨 집을 찾아 여섯 째 아이 탄생을 축하하고 있다. ⓒ 나주시


전라남도 나주혁신도시 한 가정에서 여섯 째 아이가 태어나 지역사회의 축하를 받고 있다.

4일 나주시에 따르면 지난 3월 여섯째(남아) 출산으로 2남 4녀 다둥이 부모가 된 빛가람동 서재정(42)·노혜림(36)씨 부부에게 지역사회 축하와 격려가 이어지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지난 3일 서씨 부부 집을 찾아 출산 축하 꽃다발을 전하며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의 화목을 기원했다.

아빠 서씨는 "아이들이 예뻐서 여섯째까지 갖게 됐다. 아이들이 달려와 안길 때 가장 행복하다"며 "새로운 가족이 된 여섯째가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씨는 "아이를 키우는데 무엇보다 비용 지원이 큰 도움이 된다. 이런 점을 감안해서 출산 정책이 강화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병태 시장은 "저출생 문제가 심각한데 나라를 위해 정말 큰일을 해주셨다. 여섯째 출산이라는 가정의 큰 축복을 12만 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우리 지역에 큰 인재로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시는 서씨 가정에 출산장려금 300만원, 첫만남 이용권 200만원, 다둥이 육아용품 구입비 50만원, 신생아용품 10만원 등을 지원했다.


지역사회 큰 경사에 한전KDN, 남양유업, 농협나주시조합운영협의회, Y식자재마트, 예다손, ㈜팔도, ㈜광일식품, ㈜대한식품, 완도물산 등 지역 공공기관과 민간업체에서도 기저귀와 분유, 육아용품, 농산물 등 400만원 상당의 축하 선물을 서씨 가정에 전했다.

나주시는 민선 8기 출범 후 출산장려금, 난임부부지원사업의 거주 조건·소득기준 폐지, 임신부 가정 출산 전·후 가사돌봄 서비스 등을 시행 중이다.

올 하반기 난임 진단 검진비, 출산장려금 증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다둥이 #저출산 #나주시 #혁신도시 #여섯째 아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퇴직한 제가 실천한 '저속노화' 방법, 이것이었습니다
  2. 2 선거하느라 나라 거덜 낼 판... 보수언론도 윤 대통령에 경악
  3. 3 맥아더가 월미도에서 저지른 과오... 그는 영웅이 될 수 없다
  4. 4 "일본은 지상낙원"... 유명 소설가의 거침없던 친일
  5. 5 군사보호구역 해제 파동, 참 큰일 낼 대통령이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