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반도체 전초기지 될 것"... 첨단 특화단지 유치 총력

등록 2023.05.22 17:14수정 2023.05.22 17:14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이천시가 반도체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기 이천시가 반도체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반도체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8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유치하기위해 추진전략 평가 발표회에 참석해 이천시 특화단지의 강점과 당위성 등을 소개했다.

김 시장은 "SK하이닉스, 세라믹기술원(이천분원)과 함께 반도체 원팀으로 연계협력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며 "글로벌 첨단전략산업 클러스터를 육성하고 초격차 기술개발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미래 반도체 선도 기술 전초기지가 되겠다"고 포부를 나타냈다.

이천시에는 SK 하이닉스를 비롯하여 다수의 우수한 반도체 소부장 기업과, ASML TEL 등 세계 반도체 기업 한국사무소 등이 위치하고 있다.

SK하이닉스의 기술력과 세라믹기술원과의 연계 협력으로 초격차 기술을 개발하고, 세라믹종합솔루션센터에서 반도체용 소재 부품 생산을 위한 테스트베드 확장을 통한 연구지원을 추진함으로써 첨단전략산업 경쟁력을 강화하여 R&D 기지가 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SK하이닉스의 자체 인재육성 프로그램과 이천시만의 맞춤형 실무인재양성을 통한 차세대 우수인력 육성하여 첨단전략산업 성장기반을 확보하는 등 반도체 기업의 집적화뿐 아니라 정착기반 또한 마련할 방침이다.

이천시는 각종 도로망·철도망 등 반도체 산업의 집적화에 유리하고, 교통의 요충지로 선도 기업 중심의 첨단전략산업 벨트를 형성하여 배후단지를 조성하는 등 반도체 초기 시장수요 창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선도기업과 연구기관의 인프라, 인력 등으로 함께 연계 발전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유치하겠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반드시 지정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유치하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시 #김경희 #반도체 #첨단산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3. 3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