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가을을 알리는 구례 사성암 운해

등록 2023.08.28 14:51수정 2023.08.28 14:51
0
원고료로 응원
몸과 마음을 지치게 했던 폭염이 처서를 지나며 한풀 꺾였습니다. 한낮의 기온과 이른 아침의 기온이 차이가 나면서 안개가 자욱한 날이 이어집니다.

구례읍에 안개가 자욱한 날에는 사성암에 오릅니다. 깎아지는 절벽에 지어진 사성암 유리광전 난간에 서니 구름바다가 눈앞에 하얗게 펼쳐집니다. 구름 사이로 산등성이들이 빼꼼히 고개를 내밀었습니다.
 
a  구례 사성암 운해

구례 사성암 운해 ⓒ 임세웅

   
a  구례 사성암 운해

구례 사성암 운해 ⓒ 임세웅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진다는 소원바위를 지나 구례와 섬진강 그리고 지리산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에 서면 구름 바다 위에 서 있듯 착각하게 됩니다. 하얀 솜 이불처럼 포근한 구름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a  구례 사성암 운해

구례 사성암 운해 ⓒ 임세웅

 
일교차가 심해지는 가을에 구례를 여행하시는 분들은 이른 아침 창문을 꼭 열어보세요. 창문 밖이 안개가 자욱하거든 오산 사성암에 오르세요. 하얀 구름바다 위에 서게 될 것입니다.
덧붙이는 글 이 글은 개인 블로그에 게재되었습니다.
#구례 #사성암운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4. 4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5. 5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