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미래 꿈꾼다" 양평군, 제50회 양평군민의 날 개최

전진선 군수 "'23-30 매력 양평 만들기' 통해 양평군 전역을 관광으로 집중"

등록 2023.09.14 18:14수정 2023.09.14 18:14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양평군은 제50회 양평군민의 날을 맞아 13일~14일 양일간 백운문화제, 군민의 날 기념식, 읍·면 체육대회 등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경기 양평군은 제50회 양평군민의 날을 맞아 13일~14일 양일간 백운문화제, 군민의 날 기념식, 읍·면 체육대회 등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양평

 
 경기 양평군은 제50회 양평군민의 날을 맞아 13일~14일 양일간 백운문화제, 군민의 날 기념식, 읍·면 체육대회 등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양평군 군민의 날 조례'를 통해 군민 상호 간의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고 애향심을 높여 군 발전을 위해 9월 14일을 군민의 날로 정했다. 매년 군민의 날을 기념하여 모든 군민들이 양평군에 대한 긍지와 애착심을 갖고 함께 즐기며 기릴 수 있도록 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양평군민의 날 행사는 2017년 이후 대규모로 개최되는 첫 군민의 날 행사로써 코로나19, 수해피해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 군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기 위한 문화행사,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됐다.

특히, 제50회를 맞아 양평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고 새로운 미래의 양평 시대 정신인 매력 양평의 의미를 담아 향후 양평의 50년을 맞이할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

지난 13일에는 백안리 용문산령제단에서 군민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제례를 올리고 양평문화원에서는 제33회 백운문화제 기념식을 개최했다. 14일에는 양평종합운동장에서 제50회 양평군민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양평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50회 양평군민의 날 기념식과 체육대회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도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국내·외 자매·교류도시,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영철 영동군수, 양종광 행정안전부 평안북도지사 등이 참석했다. 경기도지사와 서울특별시장을 비롯한 중국 조장시, 강남구, 광진구, 논산시, 완도군, 신안군의 단체장들이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전진선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각종 규제를 넘어 향후 양평의 미래 방향인 '23-30 매력 양평 만들기'를 통해 양평군 전역을 관광으로 집중하겠다"며 "발전이 필요한 지역을 더 지원하는 채움지역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평 #전진선 #군민의날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4. 4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5. 5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