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리뷰 이재표 편집국장 보직 해임 철회

검찰특활비 보도 문제 갈등 일단락... 이재표 국장 "예정대로 보도할 것"

등록 2023.10.04 16:40수정 2023.10.04 16:40
1
원고료로 응원
a

4일 충청리뷰 이재표 편집국장은 자신에 대한 보직해임과 신임편집죽장 보임시도가 모두 철회됐다고 밝혔다. ⓒ 충북인뉴스


검찰 특수활동비 보도 문제를 놓고 내홍을 겪던 시사주간지 <충청리뷰> 편집국장 보직해임 사태가 일주일만에 일단락 됐다.

이에 따라 편집국장 보직해임의 발단이 됐던 검찰특수활동비 보도도 예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향후 보도 내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4일 <충청리뷰> 이재표 편집국장은 자신에 대한 보직해임과 신임 편집국장 보임시도가 모두 철회됐다고 밝혔다.

이 국장은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글을 통해 "우려했던 내용 대부분은 이미 회복됐지만, 요구하신 대로 검찰권력과 자본에 굴종하지 않았던 자랑스러운 역사를 지키기 위해 더욱 분투하겠다"고 밝혔다.

검찰 특수활동비 보도 문제에 대해서 이 국장은 "예정대로 기사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리뷰>는 시사주간시문으로 충북지역에서 정론지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로 창사 30주년을 맞았다.

<충청리뷰>는 검찰 특수활동비 보도 문제를 놓고 내부 갈등을 겪다 지난 달 26일 이재표 편집국장이 보직해임되는 등 갈등을 겪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충북인뉴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2. 2 "아이 어휘력이 떨어져요"... 예상치 못한 교사의 말
  3. 3 그가 입을 열까 불안? 황당한 윤석열표 장성 인사
  4. 4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5. 5 MBC가 위험합니다... 이 글을 널리 알려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