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버스파업 비상대책 마련... 5개 노선 19대 투입

비상수송차량(셔틀버스) 무료운행 등 비상대책 가동

등록 2023.10.25 17:29수정 2023.10.25 17:29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도시내버스노동조합이 26일부터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하남시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차량(셔틀버스) 무료운행 등 비상대책 가동에 들어갔다. ⓒ 하남시

 
 경기도시내버스노동조합이 26일부터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하남시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차량(셔틀버스) 무료운행 등 비상대책 가동에 들어갔다.

25일 시에 따르면 파업 예고 시간인 26일 새벽 5시부터 오후 22시까지 비상수송차량 19대를 관내 5개 임시노선을 따라 출퇴근 시간에는 1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마을버스 및 지하철은 정상 운행할 예정이다.

주요 노선을 살펴보면 ▲감일지구~올림픽공원역 ▲감일‧북위례~거여역, ▲초이동~상일동역 ▲천현삼거리~하남시청역 ▲배알미~하남검단산역 등을 거치는 5개 노선을 운행한다.

아울러 시는 파업 상황에 대비해 비상수송대책본부 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수송 대체차량을 확보하여 운행을 대비한다.

주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차량의 노선경로와 운행시간 등 세부사항이 담긴 안내문을 버스정보안내단말기를 통해 안내하고, 관련 정보를 시청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서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내버스 파업으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이 취약해지는 지역과 지하철을 연계하는 비상수송차량을 우선 투입하고 지하철역과 연계할 계획"이라며 "행정력을 동원해 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 #이현재 #버스파업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간 몰살"... 낙동강 해평습지에서 벌어지는 기막힌 일
  2. 2 주민 몰래 세운 전봇대 100개, 한국전력 뒤늦은 사과
  3. 3 "곧 결혼한다" 웃던 딸, 아버지는 예비사위와 장례를 준비한다
  4. 4 요즘 6070의 휴가법은 이렇습니다
  5. 5 길거리에서 이걸 본다면, 한국도 큰일 난 겁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