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경기도 토지정보업무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김경희 시장 "시민 맞춤형 토지정보 서비스 질 높일 수 있도록 최선"

등록 2023.12.05 17:47수정 2023.12.05 17:47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이천시가 2023년 경기도 토지정보업무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2023년 경기도 토지정보업무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토지정보 업무 7개분야 평가 지표를 선정해 올 한해 추진한 토지정보업무 전반의 성과를 평가해 최우수 기관을 선정한다. 주요 평가항목으로 토지정책, 지적관리, 부동산관리, 부동산공정, 공간정보드론, 주소정보, 지적재조사 7개 분야로 평가한다.

이천시는 7개 분야 중 토지정책분야와 지적분야에서 최우수로 평가받아 토지정보업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토지정책분야의 개발부담금 조기납부 QR코드 제작·안내를 통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납부기한 경과로 인한 체납발생 최소화 하는 등 시민 맞춤형 행정을 추진, 지적분야의 드론영상을 활용한 지적측량성과 자료 관리와 지적경계 사전컨설팅 안내, 지적기준점 관리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지적업무의 정확도와 전문성 향상이 주요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또한 개업공인중개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함께 걷기 좋은 하천길 도로명부여 공모 선정, 지적재조사 조정금 민원 최소화를 위한 사전고지 추진 등 시민을 위한 토지정보 업무 추진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이천시를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와 시민 맞춤형 토지정보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시 #맞춤형토지정보 #김경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다시는 고등어구이 안 먹을랍니다
  2. 2 가수로 데뷔한 2011년 이후... 날 무너뜨린 섭식장애
  3. 3 윤 대통령의 8가지 착각... 그래서 나라 꼴이 이 모양
  4. 4 신동엽-성시경의 '성+인물'이 외면한 네덜란드 성매매 현실
  5. 5 제주서 먹는 흑돼지가 비싼 이유... 이거 알면 화날 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