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한동훈 협박 40대 남성 광주서 검거

"광주 오면 가만두지 않겠다" 오픈채팅방 글..."우울증 약물 복용, 정당 관련성 없어"

등록 2024.01.03 09:49수정 2024.01.03 09:49
0
원고료로 응원
 광주광산경찰서
광주광산경찰서김형호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협박하는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40대 남성이 경찰에 검거됐다.

광주 광산경찰서는 3일 협박 혐의로 A(43)씨를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전날 밤 9시께 "한 위원장이 광주에 오면 가만두지 않겠다"는 취지의 게시물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올린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 인적 사항을 A씨로 파악, 광주 광산구 주거지에서 이날 새벽 5시 20분께 붙잡았다. 광주 경찰은 최초 신고가 이뤄진 제주경찰의 검거 공조 요청을 받고 피의자 신병을 확보했다.

기초생활수급자인 A씨는 정당 관련성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우울증과 불면증 약물을 복용 중인 것으로도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이 사건 수사를 진행 중인 제주경찰에 A씨 신병을 오늘 중 넘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4일 공개 일정으로 광주를 방문하는 한 위원장의 경호를 강화할 방침이다.
   
#한동훈 #한동훈협박 #정치인협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 "우리 오빠" 후폭풍...이준석 추가 폭로, 국힘은 선택적 침묵 김건희 "우리 오빠" 후폭풍...이준석 추가 폭로, 국힘은 선택적 침묵
  2. 2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3. 3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박근혜 탄핵 때와 유사...지역에서 벌어지는 일들 박근혜 탄핵 때와 유사...지역에서 벌어지는 일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