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공천 취소했지만... 시민단체 "유권자 우롱한 책임 져야"

등록 2024.03.15 14:46수정 2024.03.15 14:46
0
원고료로 응원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14일 여의도 당사에서 공관위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14일 여의도 당사에서 공관위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14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정우택 의원의 충북 청주상당 후보 공천을 전격 취소한다고 밝힌 가운데, 충북의 시민단체가 국민의힘 측의 검증 실패를 비판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충북연대회의)는 15일 성명을 통해 "국민의힘 공관위는 의혹에 객관성이 없다며 돈봉투 사건에 대한 이의제기를 기각했다가 증언과 녹취록이 쏟아져 나오니 어쩔 수 없이 정 후보의 공천을 취소했다"며 "공관위의 후보 검증 절차의 허술함이 그대로 나타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사건의 당사자인 정우택 후보 또한 뻔뻔함의 극치를 보이고 있다"며 "적반하장, 후안무치로 표현하기도 아깝다"고 덧붙였다.

충북연대회의는 "국민의힘과 정우택 후보는 진실을 가리고 정당한 문제 제기에 대해 역으로 고소와 거짓 해명으로 유권자를 우롱한 책임을 지길 촉구한다"며 "사건의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수사에 성실히 임해 그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
#충북인뉴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충북인뉴스는 정통시사 주간지 충청리뷰에서 2004년5월 법인 독립한 Only Internetnewspaper 입니다. 충북인뉴스는 '충북인(人)뉴스' '충북 in 뉴스'의 의미를 가집니다. 충북 언론 최초의 독립법인 인터넷 신문으로서 충북인과 충북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론을 펼 것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은퇴로 소득 줄어 고민이라면 이렇게 사는 것도 방법 은퇴로 소득 줄어 고민이라면 이렇게 사는 것도 방법
  2. 2 남자를 좋아해서, '아빠'는 한국을 떠났다 남자를 좋아해서, '아빠'는 한국을 떠났다
  3. 3 서울중앙지검 4차장 "내가 탄핵되면, 이재명 사건 대응 어렵다" 서울중앙지검 4차장 "내가 탄핵되면, 이재명 사건 대응 어렵다"
  4. 4 32살 '군포 청년'의 죽음... 대한민국이 참 부끄럽습니다 32살 '군포 청년'의 죽음... 대한민국이 참 부끄럽습니다
  5. 5 소 먹이의 정체... 헌옷수거함에 들어간 옷들이 왜? 소 먹이의 정체... 헌옷수거함에 들어간 옷들이 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