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자꽃, 패랭이꽃... 자생식물 6종 씨앗 드립니다

5월 초부터 서울식물원 씨앗도서관에서 분양... 생물자원관·서울식물원, 18일 업무협약

등록 2024.04.17 12:04수정 2024.04.18 18:08
0
원고료로 응원
a

동자꽃 ⓒ 환경부


동자꽃과 갯패랭이, 울릉도 고유식물인 섬초롱꽃과 섬기린초, 꿀풀과 구절초 등 자생식물 6종의 씨앗 15만립(粒)이 서울식물원 씨앗도서관을 통해 5월 초부터 분양된다.

이를 위해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서울특별시 소속 서울식물원과 4월 18일 자생식물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시 지역 내 다양한 자생식물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 연평균 5만여 명이 방문하는 서울 강서구 소재 서울식물원 씨앗도서관을 통해 자생식물 씨앗(종자)을 분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자생식물자원 정보공유에 대한 상호 협력, △자생식물소재 보급에 대한 상호 협력, △전시·교육을 통한 자생식물 인식 제고, △공동 연수회(워크숍) 개최 등을 통한 학문적 교류강화, △생물다양성 보전관련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이다.
  
a

갯패랭이꽃 ⓒ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은 처음 접하는 식물을 잘 키울 수 있도록 발아 조건, 재배 방법 등에 대한 정보도 씨앗도서관을 통해 함께 제공한다. 분양 방법은 씨앗도서관을 방문하여 간단한 신청 서류를 작성하면 1인당 씨앗 1개(3~10립)을 받을 수 있으며, 5월 한 달간은 특별히 1인 2종 최대 4개까지 받을 수 있다.

서민환 국립생물자원관장은 "서울을 대표하는 식물원과 함께 아름다운 우리꽃을 널리 보급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자생식물 보급과 인식 제고를 위해 꾸준히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동자꽃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