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대통령실에서 또... 음주운전 이어 성추행 혐의로 검찰행

대통령경호처 직원, 지하철서 성추행한 혐의로 검찰 송치... 경호처 "즉시 대기발령 조치"

등록 2024.07.22 17:22수정 2024.07.22 17:22
2
원고료로 응원
 용산어린이정원에서 바라본 대통령실 청사.
용산어린이정원에서 바라본 대통령실 청사.안홍기

대통령경호처 직원이 지하철에서 성추행을 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의 음주운전 적발 때와는 달리 수사개시 통보 즉시 대기발령 조치했다고 한다.

대통령경호처는 22일 "경호처 직원이 성추행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데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규정에 따라 징계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경호처는 지난달 19일 경찰이 수사개시 통보를 한 즉시 이 직원을 대기발령 조치했다고 밝혔다.

4급 공무원인 이 경호처 직원이 받고 있는 혐의는 공중밀집장소추행이다. 지난 4월 서울 지하철의 전동차 안에서 발생한 사건으로, 서울경찰청 지하철경찰대는 지난주 이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

최근 언론에 보도되고 나서야 대기발령 조치된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의 음주운전 적발 시점은 6월 7일이고 같은달 15일 검찰에 송치됐다. 하지만 해당 선임행정관은 6주 간 근무를 해왔고 지난 17일 언론이 이 사실을 보도하자 지난 19일에야 대기발령 조치됐다.  
#경호처 #성추행 #대통령실 #음주운전 #대기발령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상근기자. 평화를 만들어 갑시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 "우리 오빠" 후폭풍...이준석 추가 폭로, 국힘은 선택적 침묵 김건희 "우리 오빠" 후폭풍...이준석 추가 폭로, 국힘은 선택적 침묵
  2. 2 박근혜 탄핵 때와 유사...지역에서 벌어지는 일들 박근혜 탄핵 때와 유사...지역에서 벌어지는 일들
  3. 3 신체·속옷 찍어 '성관계 후기', 위험한 픽업아티스트 상담소 신체·속옷 찍어 '성관계 후기', 위험한 픽업아티스트 상담소
  4. 4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5. 5 전 대법관, 박정훈 대령 바라보며 "왜 '별들'은..." 전 대법관, 박정훈 대령 바라보며 "왜 '별들'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