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민규 위원장, DJ 사저 찾아 국가 문화유산 지정 호소

등록 2024.08.15 16:07수정 2024.08.15 16:07
0
원고료로 응원
 
 새로운미래 하남시을 추민규 위원장이 14일 마포구 김대중 대통령 사저를 방문하여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새로운미래 하남시을 추민규 위원장이 14일 마포구 김대중 대통령 사저를 방문하여 1인 시위를 진행했다.추민규 위원장 제공
 
"국가 문화유산으로 지정해달라."

새로운미래 하남시을 추민규 위원장이 14일 마포구 김대중 대통령 사저를 방문하여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앞서 광주시의회는 11일 성명을 내고 "김대중 전 대통령(DJ) 사저는 대한민국 현대사를 상징하는 유산"이라며 "국가에서 매입해 국가 문화유산으로 보존해야 한다"고 밝혔다.

추 위원장은 "김대중 대통령의 사저는 군부 독재정권의 가택 연금과 사형 선고를 견디면서까지 국민과 함께 투쟁한 역사적 공간"이라며 "DJ탄생 100주년이자 서거 15주기를 앞둔 민주주의의 산실 공간이기에 더욱더 민주주의 유산이 사라질 위기는 더 이상 묵고할 수 없는 불행"이라고 말했다.

새로운미래 당 대변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추 위원장은 "더 이상 역사 앞에 부끄럽지 않은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모든 민주주의의 산물이 훼손되지 않도록 국민과 후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대중 전 대통령 동교동 사저는 지난달 2일 김 전 대통령의 김홍걸 전 의원에 의해 매각됐다. 김 전 대통령의 3남인 김 전 의원은 상속세 부담으로 동교동 사저를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대중 #추민규 #새로운미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의대 증원 이유, 속내 드러낸 윤 대통령 발언 의대 증원 이유, 속내 드러낸 윤 대통령 발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