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2일 을지연습 연계 민방위 훈련 실시

오후 2시부터 20분간

등록 2024.08.19 17:27수정 2024.08.19 17:27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양평군은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을지연습 연계 공습 대비 전국 민방위 훈련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 양평군은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을지연습 연계 공습 대비 전국 민방위 훈련한다고 19일 밝혔다.양평

경기 양평군이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을지연습 연계 공습 대비 전국 민방위 훈련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적의 공습 상황 시 필요한 초동대처 능력과 비상시 국민 행동요령 습득을 위한 훈련으로, 공습경보 발령에 따라 주민대피 및 차량 이동통제가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모든 주민은 가까운 대피소로 대피해야 하며, 인근 민방위 대피소의 위치는 포털사이트(네이버·카카오·티맵), 안전디딤돌 앱 등에서 조회할 수 있다.

대피소로 대피한 주민들은 KBS1 라디오(FM 97.3 MHz) 생방송을 통해 국민 행동요령과 훈련 실황을 청취해야 한다.

또한, 양평군의 차량 이동통제는 양평군청 ▲군청 회전교차로 ▲양평역 회전교차로 ▲군청 회전교차로 ▲양평군청까지 약 2.5km 구간에서 이뤄지며, 훈련 공습경보 발령과 동시에 해당 구간을 운행 중인 차량은 5분간 도로 오른쪽에 정차한 후 차내에서 훈련 상황을 라디오 등을 통해 청취해야 한다.

오후 2시 15분, 훈련 경계경보가 발령되면 주민들은 지하대피소에서 나와 경계 태세를 유지하면서 통행할 수 있고 오후 2시 20분, 경보가 해제되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게 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훈련은 최근 국가 안보 상황에 따라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필요한 훈련"이라며 "주민 통제 등 다소 불편함이 있겠지만, 비상시 대피요령을 익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양평 #전진선 #을지연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보냈을 뿐인데... 이런 일 할 줄은 몰랐습니다
  2. 2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쌍방울 김성태에 직접 물은 재판장  "진술 모순"
  3. 3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컴퓨터공학부에 입학해서 제일 많이 들은 말
  4. 4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2천만원 깎아줘도..." 아우디의 눈물, 파산위기로 내몰리는 딜러사와 떠나는 직원들
  5. 5 의대 증원 이유, 속내 드러낸 윤 대통령 발언 의대 증원 이유, 속내 드러낸 윤 대통령 발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