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보건소가 직장인과 지역주민을 위하여 ‘야간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천시
이천시보건소가 직장인과 지역주민을 위하여 '야간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금연 클리닉을 방문하여 금연하고 싶지만 평일 주간에는 직장 근무 등의 여건으로 시도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한 것이다.
야간 금연 클리닉은 매주 첫째 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이천시보건소 2층 금연상담실에서 운영하고 있다. 금연 클리닉에 등록하면 6개월간 1대 1 맞춤형 금연 상담과 함께 흡연 욕구 저하를 위한 금연보조제(패치 등)와 금연 행동 강화 물품(껌, 사탕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일산화탄소 검사 또는 코티닌 측정을 통해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천시보건소는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금연 희망자가 10인 이상일 경우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체의 신청을 받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천시 금연 클리닉이 금연 희망자들에게 긍정적 지지와 격려로 금연 성공의 길에 다가갈 수 있게 돕겠다"라고 밝혔다.
금연 상담과 야간방문 희망자는 이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니코틴과 헤어질 결심" 이천시, '야간 금연 클리닉' 운영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