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원님 의 댓글리스트
이미지영역
이상원
onesam

한국잡지연구소 연구원 근무하다 버지니아텍에서 농공학을, 브라운대학에서 지질학을 공부했으며 노스이스턴 공대 환경공학석사와 로드아일랜드대학 토목환경공학박사를 취득했다. 플로리다주 리 카운티 공무원을 시작으로 미연방공무원으로 국방성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연방에너지규제위원회에 근무하고 있다. 2003년 한국정부로부터 5.18 민주화유공자로 인정받았다.

사이트https://yellowroses.tistory.com/ 출판도서노란 장미의 사는 이야기 그리고 80518

트위터 쪽지

댓글은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개인화 영역 또는 해당 댓글이 달 린 최종면에서 삭제해 주세요.

  • 2016-12-06

    댓글`마하트마 간디`의 실체를 알아버리고 말았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던 인도는 스스로 자신들은 거무스름한 백인종이라고 믿는 아리아인종 힌두교 25%만의 인도였습니다. 세계 2번째로 거대한 인구의 인도, 그 75% 하층민들의 처절한 인권개선의 역사는 타종교까지 받아드리며 파키스탄과 방글라데시 그리고 버마의 분리독립을 만들었습니다. 이문제를 지난번에는 소고기로 접근했다면 이번에는 간디와 바바사헤브 암베드카르 박사를 대비하여 접근해 보았습니다. 버스정류장에서 차이를 파는 아버지 밑에서 성장한 인도 모디수상이 보여주는 역사에 대한 정직한 행보는 꼬여있는 역사에 안타까워 하는 한민족의 일원으로서 너무도 부럽기까지 합니다. 하여 이 불편한 진실을 찰거머리처럼 또 들이밀어보았습니다.

    기사삭제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