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장애인유권자 연맹 고양시지회(지회장 정병선)가 주최하고 고양시덕양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안기환)가 후원하는 장애인선거부정감시단 출범식을 5일 10시 로데오거리 광장(덕양구 화정동소재)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현석 고양시장, 방재율 덕양구 선관위 사무국장, 박서진 한국장애인유권자연맹 경기도지부장과 회원, 그리고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고 투표참여 차량 스티커를 첨부하여 투표참여를 호소하는 전단과 공명선거 휴지를 나누어 주며 공명선거를 통해 귀중한 시민의 주권을 행사하고자 당부하기도 하였다.
이날 최봉실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 16대 대통령선거에서는 너나 할 것 없이 소중한 한 표의 권리를 행사하고자 강조하고, 장애인도 동등한 한 표를 가진 유권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말했다.
이어 강현석 고양시장은 격려사에서 한국장애인유권자연맹의 오늘 공명선거캠페인이 잘 홍보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시민들이 빠짐없이 투표하여 건강한 선거문화가 이루어지도록 우리모두 힘을 기울이자고 강조했다.
방재율 덕양구 선관위 사무국장은 "이 자리에 참석하신 분들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올바른 선거로 깨끗한 대통령을 선출할 때 우리나라의 내일은 희망차게 활짝 열려가고 세계속의 한국으로 발전하게 될 것"이라며 투표참여를 호소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