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육군열쇠부대는 19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군 학계 전문가를 초청 환경보전세미나를 가졌다
육군열쇠부대는 19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군 학계 전문가를 초청 환경보전세미나를 가졌다 ⓒ 김봉신
이번 세미나는 환경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여 병영생활과 군사작전 수행에 있어서도 환경보전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여야 함을 주된 내용으로 하여 정부의 방침을 이해하고 군의 역할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부대는 매년 2월 초순에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를 통해서 지역 환경보전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1부대 1산 1하천 가꾸기 운동'의 일환으로 매월 1회 '국토대청결의 날 행사'를 통해서 주변 하천과 야산의 불법투기 오물을 수거하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환경보전 세미나를 계기로 부대는 향후 대학 환경 관련 연구 프로젝트 사업에 군 관련 분야 참여를 추진하고, 또한 경기도 등 지방자치단체와 환경추진계획을 연계하여 실시하기로 결의하는 등, 환경을 테마로 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서, 민관군 및 학계의 협조체제를 공고히 하기로 하였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메타보이스(주) 부대표 여러 여론조사 기관에서 근무하면서 정량조사뿐 아니라 정성조사도 많이 경험했습니다. 소셜빅데이터 분석과 서베이의 접목, 온라인 정성 분석의 고도화에 관심이 많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