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Browster로 오마이뉴스를 보았을때
ⓒ 김민열

최근 인터넷업계는 Web2.0이라는 새로운 서비스의 등장과 함께, 2000년대 초의 닷컴열풍에 이은 또 한번의 부흥을 맞이하는 듯 하다. Web2.0 관련 새로운 인터넷 서비스를 알아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국내에도 이글루스, 테터툴즈 등의 많은 기업들이 있으나, 국내 기업은 많은 분들이 이미 많이 알고 여러 매체를 통해서도 접할 수 있는 바 여기에서는 해외 업체를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한다.

1. FON 영문사이트 (http://en.fon.com) 한글사이트 http://kr.fon.com
세계를 무선랜으로 연결하겠다는 모토로 시작된 운동으로 무선랜AP를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하여 자유롭게 무선랜을 사용케 한다. 스페인의 마틴 바사브스키(Martin Varsavsky)가 제안한 것으로 현재 우리나라에도 지사가 설립되었다. 무선랜을 자유롭게 (또는 저렴하게) 사용하며, 이를 세계적으로 확장한다는 이상으로 인하여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2. Browster (http://www.browster.com)
인터넷 검색 포털에서 서치를 했을 때, 검색결과는 오로지 검색어를 포함한 짦은 문장들의 리스트를 보여준다. 이 중 하나를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열리는데, 만일 링크된 내용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다시 창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종료 아이콘을 눌러서 창을 제거하게 된다. 미국 Browseter사는 익스플로러6.0이상에서 링크된 내용을 마우스 클릭없이 링크된 내용을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3. Limbo (http://www.limbomobile.com)
최저가 낙찰의 경매 사이트이다. 우리나라의 최저가 경매사이트와 비교하면 재미있을 듯하다.

4. Riya (http://www.riya.com)
사용자들의 사진을 올려놓고 얼굴인식 프로그램에 의해서 원하는 사진을 찾는다. 일종의 사진에 의한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하다. 우리나라 웹 서비스 업체도 참고로 하면 좋을 듯. 현재 베타서비스 중.

5. Six Apart (http://www.sixapart.com)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리나라의 테디툴즈와 같은 블로그 툴을 제공한다. 아쉽게도 블로그 툴은 무료가 아니다.

9.TagWorld (http://www.tagworld.com)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이용료가 무료이며, 서구의 유명 가수 노래를 무료로 검색하여 들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

10. MySpace (http://www.myspace.com)
TagWorld와 유사하다. 블로그,이메일,포럼,비디오 등의 서비스가 있으며, 서양인들이 만든 다양한 사진이나 비디오를 보는 것도 재미있다.

11. Vizu (http://www.vizu.com)
인터넷 상에서 투표를 하는 WebPolls 서비스의 일종이다.

12. FlatBurger (http://www.flatburger.com)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프로그래밍을 하는 개발자에게 매우 유용한 사이트. Windows 프로그램을 위한 open source를 제공한다.

13. scanR (http://www.scanr.com)
저해상도의 카메라폰 또는 디지털카메라로 화이트보드, 문서, 책, 명함을 찍어 보내면 이미지를 보정하여 스캔,출력,저장하고 팩스로 보내주는 서비스도 한다.

14. whitesmoke (http://www.whitesmoke.com)
영문 문법 교정 소프트웨어. 영어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한 소프트웨어이나, 무료가 아니다.

15. EZface Virtual Mirror (http://www.ezface.com)
특정 화장품을 썼을때 자신의 얼굴에 어떻게 효과가 나는지 인터넷 상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사이트. 국내 화장품 업체가 벤치마킹할 만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