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대구)지구에서 4지역 합동봉사활동으로 수재민 성금모금 생맥주 페스티발을 29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구유통단지 의류관 올브렌 아울렛 광장에서 라이온스 가족 및 북구 지역의 주민 약 2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이날 티켓판매로 거둬들인 수입금 중 순수 이익금과 현장 성금 모금을 통하여 약 1500만원의 수재민 성금을 모금했다.
오후 5시경에 이루어진 이날 행사는 갑작스러운 폭우로 지연되어 시작했다. 다행히 약 1시간이 뒤 비가 그쳐 성금 모금은 차질없이 진행되었다.
오후 6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MBC리포터인 박순임씨의 사회로 진행됐다. 주부 12명으로 구성된 GG밴드, 전문댄싱팀 유니트, 제로매직의 김민석 마술사 등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가족단위로 참석한 많은 사람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는 대구 지구의 4지역 대덕클럽, 달서클럽, 무궁화클럽, 청구클럽, 목련클럽, 대동클럽, 대청클럽, 대경클럽, 동서클럽, 대서클럽, 대한클럽, 대진클럽의 12개 클럽에서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