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가금현

관련사진보기


(사)충남곰두리봉사단 서산지회(지회장 이상구, 현대파워텍)가 주최하고 국제로타리3620지구 서산한서로타리클럽(회장 정종환), 가수 장윤영 팬클럽사랑봉사회, 곰두리 봉사단 공주지회가 후원해 이뤄진 아름다운 봉사활동이 있었다.

지난 16일 충남 공주시 유구읍 조평리에 위치한 공주요양병원(원장 김진욱) 연회장에서는 이 병원에 요양 중인 환자 160여명과 종사자 60여명을 위한 흥겨운 송년잔치 한마당이 열렸다.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장윤영씨와 그의 팬클럽으로 구성된 사랑봉사회 회원들의 수준 높은 민요와 춤은 각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이 잠시나마 고통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했다.

이 행사를 주최한 이상구 지회장은 “폐쇄적인 공간에서 질병과 싸우는 많은 분들에게 연말이 더더욱 쓸쓸하고 외롭게 느껴질 것 같아 이 같은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넉넉한 물질적인 도움은 아니지만 봉사회원 각자가 가지고 있는 특기를 살려 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하자는 데 뜻을 모으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오늘 많은 환자분들이 어깨춤을 추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뭉클하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이 같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했다.

병원의 한 관계자는 “최근 경제의 불황으로 이곳을 찾는 봉사자들이 줄고 있어 많은 환자분들이 어느 해보다 연말을 외롭게 보내고 있는데 이 같은 흥겨운 자리를 마련해준 봉사자들이 있어 훈훈하다”며 “한분 한분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봉사활동을 펼친 곰두리봉사단 서산지회는 지난 달 이곳 노인분을 상대로 장수(영정)사진을 촬영해 주기도 했다.


#곰두리봉사#한서로타리클럽#충남곰두리봉사회서산지회#장윤영팬클럽#곰두리공주지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