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걸그룹 '소녀시대'의 막내인 '서현'(본명 : 서주현)이 9일 전북 완주군 구이면에 있는 전주예술고등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장과 공로상을 받았다.
이날 전주예술고등학교 졸업식은 오전 10시 전주예술고등학교 강당인 '모악관'에서 개최되었으며 졸업생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참석자중에는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의 막내 멤버인 서현도 참석하여 졸업식 장내가 한때 소란스러워지기도 했다.
소녀시대 멤버 서현은 졸업식 시작 10분후인 오전 10시 10분경에 학교 앞에 밴을 타고 매니저 및 어머니와 함께 도착하였으며, 현장을 취재하러온 기자단들이 마련한 인터뷰에 참석하기도 했다.
서현은 인터뷰에서 "대학생활을 시작하게 되어 좋다"며 "학교생활에 많이 참여하지 못해 아쉽지만, 대학에 가서는 잠을 덜 자서라도 열심히 하겠다"며 졸업 후 대학 진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기자들과 인터뷰 후 졸업식에 참석한 '서현'은 학교 생활중 연예활동 등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또한 학교를 방문한 팬들은 졸업식 현장 주변에서 축하 화한을 들여보내고 졸업축하 팸플릿을 들어보이는 등 '서현'의 졸업식을 축하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소녀시대'서현'은 성실한 학생'서현'의 학과장인 '정의봉' 방송문화예술학과장은 필자와의 인터뷰에서 "비록 학교생활에 많은 참여는 하지 못했지만 열의가 뛰어났으며, 활동이 뜸할 때는 대중교통을 타고서라도 학교에 오는 등 전반적으로 성실하고 슬기로운 학생이었다"라고 말했다.
'서현'의 학급담임이었던 '박명란' 담임교사는 인터뷰에서 "서현이는 연예활동으로 학교생활을 많이 못했지만, 교우 및 학급 활동에 있어서 많은 노력을 보여주었다"며 "친구에 대한 배려심도 크고 생각을 매우 깊이 있게 하는 학생이었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행복하고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한다"며 인터뷰를 마무리 했다.
졸업식 종료후 서현은 교장실에서 면담과 졸업장 수령을 마친 후 졸업식 일정을 마무리했다. 차로 가는 중에도 서현은 마중 나오는 팬들을 항해 "멀리까지 와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인사를 표했다.
올해 졸업한 소녀시대 멤버 '서현'은 지난해 11월 동국대학교 전공재능우수자 1차 수시모집에 합격한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관련된 사진들이 블로그에도 올라갈 예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