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의 집권시대를 활짝 열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이제 하나가 되려 합니다.
민주노동당과 국민참여당, 새진보통합연대는 새로운 정치를 바라는 국민적 열망에 부응해 2012년 총선과 대선에서 승리하고, 대한민국 정치를 근본적으로 혁신하고자 대중적 진보정당 건설에 최종 합의하였습니다.
진보의 통합이야말로 시대적 소명일 것입니다.
저희들은 힘을 하나로 모으지 못했던 과거를 극복하고 깊이 성찰하겠습니다. 더 크고 강한 진보로 새롭게 태어나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판단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새로운 통합진보정당은, 수권능력을 갖추고 진보 집권시대를 열어나가겠습니다. 대한민국을 옥죄고 있는 낡은 정치·경제·사회 질서를 청산하고 더불어 잘 사는 세상, 어떤 권력도 국민 위에 군림하지 않고 누구도 시민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는 대한민국을 만들 것입니다.
새로운 통합진보정당은, 모든 국민이 최소한의 인간적인 삶을 영위하며, 일하는 사람들이 정당하게 대우받는 희망찬 복지국가를 건설할 것입니다.
노동자, 농민, 서민의 인간다운 삶이 보장되고,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가 배려되며, 환경과 생태가 보전되는 공동체를 만들 것입니다.
새로운 통합진보정당은,
6·15 공동선언과 10·4 선언을 실천하여 한반도의 평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입니다. 남북이 화해하고 자유롭게 교류함으로써 우리 세대에 자주적 평화통일을 성취할 것입니다.
새로운 통합진보정당은,
역사발전의 주역인 민중과 깨어 있는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참여민주주의를 실현하며 한국 사회에 새로운 정치 문화를 꽃피울 것입니다.
당원들이 당의 중요한 정책과 진로를 결정하는 당원민주주의를 올바로 구현하여 한국 정당정치를 개혁해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정치개혁을 위한 혁신적 제도 개혁에 나서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새로운 통합진보정당은, 유연하고 개방적인 자세로 모든 민주진보개혁 세력과 함께 정권교체를 이루고, 책임 있게 국정을 운영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창당과정에서 통합진보정당 건설에 동의하는 모든 주체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문호를 활짝 열겠습니다. 더욱 크고 넓게 하나가 되겠습니다.
새로운 통합진보정당과 함께 대한민국 정치 혁명에 함께하여 주십시오. 고맙습니다.
2011년 11월 20일
민주노동당 대표 이정희
국민참여당 대표 유시민
새진보통합연대 상임대표 노회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