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14 인천 일자리 한마당이 성황리에 치뤄졌다.
2014 인천 일자리 한마당이 성황리에 치뤄졌다. ⓒ 박진형

'2014 인천 일자리한마당'이 지난 18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35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치러졌다. 이번 행사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인천광역시,인천지방주소기업청에서 주최하고 인천경영자총협회,채움HRD에서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한 채용설명회도 함께 진행됐다. 참가자는 '포스코건설', '두산인프라코어', '한국단자공업', '희성금속'의 인사부서장으로부터 면접관들이 채용시에 눈여겨보는 구직자의 태도 등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인사담당자와 구직자의 면접 모습
인사담당자와 구직자의 면접 모습 ⓒ 박진형

 인사담당자와 구직자의 면접 모습
인사담당자와 구직자의 면접 모습 ⓒ 박진형

아울러 취업에 대한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개그맨 표영호(굿마이크 대표이사)씨가 강사로 초빙돼 '소통으로 성공을 디자인 하라'는 주제의 특강도 준비됐다.

 개그맨 표영호가 특강을 하고 있다.
개그맨 표영호가 특강을 하고 있다. ⓒ 박진형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일자리한마당에는 72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457명 채용을 목표로 면접을 진행했고, 임원면접 등 2차 면접을 통해 다음 달초 채용을 확정지을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고용노동부 취업사이트(워크넷) ▲직업능력개발훈련정보망 ▲한국산업인력공단 ▲소상공인진흥원 ▲워크투게더 ▲월드잡 ▲중장년 일자리 희망넷이 있다.

위 사이트를 통해 구직자는 정부의 경제적 지원과 취업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오는 9월 2일에는 '2014 인천 시간선택제 일자리한마당'가 열릴 예정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GTN-TV(http://www.gtntv.co.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인천 일자리 한마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