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예산읍내 추사문화의 거리
예산읍내 추사문화의 거리 ⓒ 전세레나

추사 김정희의 옛 발자취를 따라 조성된 추사문화의 거리를 가보았습니다. 예산읍내 상권 활성화와 추사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올 6월에 새로 단장했습니다. 추사 글씨체로 단일 글자체를 활용한 디자인간판과 세한도 등 전시가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올 여름내 쉼터공간에는 바닥 분수대에서 뿜어내는 시원한 물줄기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가 있었습니다.

    추사문화거리에 있는 바닥분수대와 쉼터공간
추사문화거리에 있는 바닥분수대와 쉼터공간 ⓒ 전세레나

사업비 총 65억 원을 들여 조성된 추사거리는 추사 김정희와 관련한 예술작품 글씨와 그림을 연출하여 추사문화의 거리로 만들었습니다. 이곳을 돌아보면 추사 김정희를 상징하는 이미지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어 추사의  향기가 물씬 풍김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만든 추사글씨체 간판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만든 추사글씨체 간판 ⓒ 전세레나

어둠이 내리는 시간에 추사의 길을 따라 걸어가 보았습니다. 때마침 커피숍, 안경점, 옷가게 추사체 간판에 불이 켜집니다. 같은 한국어인데도 추사체 간판은 더 고급스럽고 멋스러워 보입니다. 역시 김정희 추사체는 고도로 세련된 한국글씨를 문화 체로 변화시킨 추사 김정희의 공로가 돋보입니다.

예산군은 구 시가지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고 합니다. 누구나 걷고 싶은 거리, 분수광장, 다목적 광장설치, 옥외 광고물 정비로 세련된 예산 읍내 거리로 변화되었습니다. 바닥도 예쁜 벽돌로 깔아서 정말 멋스러운 광경을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덕산 온천대축제 홍보간판
덕산 온천대축제 홍보간판 ⓒ 전세레나

추사거리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는 덕산 온천축제 홍보광고가 보입니다. 온천축제는 예산군 덕산면에서 10월 2일부터 5일까지 열립니다. 온천축제기간 예산지역 문화축제 프로그램공연과 지역농산물 전시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시간 되시는 분은 오셔서 온천축제의 진수를 맘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바닥분수대 쉼터공간
바닥분수대 쉼터공간 ⓒ 전세레나

작년까지만 해도 예산 읍내의 평범했던 거리를 추사문화의 거리로 만들어서 지금은 이 길을 걸으면 추사의 멋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분수광장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음악도 들으며 잠시 휴식을 취할 수가 있는 공간입니다. 추사의 거리를 많이 이용해주세요!

덧붙이는 글 |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덕산온천.kr/con_07.php에 가시면 볼 수가 있습니다.



#추사문화의 거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