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손현희

ⓒ 손현희

ⓒ 손현희

ⓒ 손현희

ⓒ 손현희

우리 지역에서 가까운 의성 산수유축제에는 여러 번 다녀왔는데, 갈 때마다 꽤 실망했어요. 꽃피는 시기를 잘 맞추지 못해 늘 꽃 없는 꽃 축제일 때가 많았고, 장사꾼들의 상술에 적잖이 상처받고 온 적도 더러 있었지요.

산수유축제 하면 '구례 산수유축제'를 빼놓을 수 없지요. 이제 오늘(19일)이면, 구례산수유축제가 일주일동안 (3월19일~27일까지) 열린답니다. 구례에 여행 갔을 때, 인연이 된 구례지킴이 임세웅님 덕분에 이번에 축제에 앞서 다녀왔답니다.

카스나 페북에 일정과 축제 장소, 그리고 날마다 꽃피는 모습까지 자세하게 올려주셔서 실수 없이(?) 즐기고 왔답니다.

아마도 축제가 시작되면, 노란 산수유꽃이 지금보다도 훨씬 더 많이 필 거고요.

또 많은 관광객들로 많이 붐비겠지만, 느긋하게 즐길 수 없어 저희는 일부러 며칠 앞서 미리 다녀왔답니다.

먼저, 역시 국내 최고 산수유축제인 만큼 엄청나게 큰 규모에 놀랐고요, 곳곳마다 마을 풍경과 퍽 잘 어우러진 꽃 풍경이 보는 이를 흠뻑 빠져들게 하더군요. 아주 좋았어요.

역시 구례 산수유 대단했답니다.

더 많은 사진은....(여기)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남편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오랫동안 여행을 다니다가, 이젠 자동차로 다닙니다. 시골마을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정겹고 살가운 고향풍경과 문화재 나들이를 좋아하는 사람이지요. 때때로 노래와 연주활동을 하면서 행복한 삶을 노래하기도 한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