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7일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열린 ‘제8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와 농산물페스티벌에서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7일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열린 ‘제8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와 농산물페스티벌에서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경남도청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27일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제8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와 농산물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함께하는 가치, 도약하는 품일농'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는 7개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사전경진 수상자는 SNS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 부문에 최우수에 성의정(의령)씨, 우수에 하경호(진주)씨, 지역내 정보화문화 확산사례 부문에 최우수 함안군 표정숙 외 16농가, 우수상은 최정아(사천)씨가 수상하였다.

농업기술 디지털 큐레이션 부문에는 최우수 배인주(거창군)씨, 우수 박창식(하동)씨, ICT의 선도적 활용 사례 부분에는 최우수 박정숙(창녕)씨가, 우수 최영미(하동)씨가 수상했다.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은 "최근 온라인을 통한 농산물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정보화농업인들의 실력이 입증되었다"면서 "경남농업의 앞날을 위해 농업인에게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정보화(ICT)농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7일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열린 ‘제8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와 농산물페스티벌에서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이 시상하고 있다.
27일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열린 ‘제8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와 농산물페스티벌에서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이 시상하고 있다. ⓒ 경남도청

 27일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열린 ‘제8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와 농산물페스티벌.
27일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열린 ‘제8회 경남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와 농산물페스티벌. ⓒ 경남도청



#농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