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제11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포스터
제11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포스터 ⓒ 환경부
 
푸른 하늘, 맑은 공기, 함께 숨 쉬는 지구를 주제로 한 '제11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이 개최된다. 공모 기간은 6월10일부터 7월 19일까지이다. 올해 제11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의 세부 주제는 '푸른 하늘을 지키기 위한 나의 다짐' '맑은 공기와 행복한 우리' '내가 바라는 미래의 푸른 하늘'이다.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19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www.me.go.kr/mamo)이나 제11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운영 누리집(blueskyday.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운영사무국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12세 이하(유치원 및 초등부 부문)는 8절 도화지, 12세 이상 19세 이하(중고등부 부문)는 4절 도화지다.

심사는 부문별(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로 진행되며, 100명을 선정해 환경부 장관상,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등을 비롯해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윤용희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느끼고 미래 대기환경을 지켜나가는 데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른 하늘#공모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